성서 유니온 매일성경으로 다시 생각하기 블로그에 관하여

2023. 9. 11. 21:52

매일성경으로 다시 생각하기

"매일성경으로 다시 생각하기"라는 블로그를 만들었습니다. 이 블로그를 만든 이유는 궁극적으로 예수 그리스도를 증언하기 위함입니다.

왜 블로그 이름이 매일성경으로 다시 생각하기인가?

우리가 다 안다고 생각하는 성경 구절을 다시 잘 생각해 보면 거기에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께서 숨어 계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블로그를 처음 만들면서 생각했던 취지는 우리가 익숙하게 안다고 생각하는 용어들을 다시 생각해 보는 것입니다. 구원이 뭔가, 공의는 무엇인가, 정의는 무엇인가, 이런 것들을 개혁신학 관점으로 다시 생각해 보려고 했습니다. "성경용어개념정리"라는 카테고리를 만들어서 글을 꾸준히 쓰려고 했는데 조금 더뎌지고 있습니다. 대신 매일성경 본문을 가지고 그 본문을 문맥에 맞게 설명하는 글을 매일 쓰고 있습니다. 

블로그 주소 testis는 무슨 뜻인가?

블로그 주소를 "testis"라고 했습니다. testis는 라틴어로 증인이라는 뜻입니다. 즉 예수 그리스도의 증인이라는 뜻입니다. 그런데 주변에 블로그 주소를 알려주려고 testis를 찾아보니 영어로는 남성의 정자를 생성하는 기관을 뜻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라틴어 testis가 영어로 그런 뜻을 가졌다는 것을 블로그를 만든 다음에 알았습니다. 민망했지만 나름대로 의미가 있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아브라함이 자기 집 모든 소유를 맡은 늙은 종에게 이르되 청하건대 내 허벅지 밑에 네 손을 넣으라(창 24:2)" 이 장면은 아브라함이 자기 종 엘리에셀에게 이삭의 아내감을 구해오라고 할 때 맹세를 시키는 장면입니다. 야곱도 요셉에게 자기를 애굽에 장사하지 않을 것에 대해서 맹세를 시킬 때 요셉의 손을 자기의 허벅지 밑에 넣으라고 하였습니다(창 47:29). 확실하지는 않지만 라틴어 testis의 의미가 영어로 "정자를 생성하는 기관"이 된 것은 이런 풍습과 연관되어 있을 지도 모른다고 생각했습니다. 하여튼 블로그 주소를 testis로 한 것은 예수님의 증인이라는 뜻을 담은 것입니다. 

블로그 주인은 무엇을 하는 사람인가?

저는 군선교 사역을 하는 최성운 목사입니다. 대한예수교장로회(합신) 소속입니다. 2009년에 M.Div를 졸업하고 멕시코에서 사역을 한 후에 한국에 돌아와서 조직신학으로 Th.M. 과정을 졸업했습니다. 화성교회에서 9년 간의 사역을 감당한 후 부르심을 따라서 군선교 사역을 감당하고 있습니다.

다시 생각하기

이 블로그로 무슨 유익을 얻을 수 있는가?

이 블로그에서 얻으실 수 있는 유익은 1) 매일 묵상 본문을 좀 더 깊게 음미할 수 있다는 것2) 군선교 사역에 기도로 동참할 수 있다는 것, 그리고 무엇보다 3) 예수 그리스도를 더 깊이 알 수 있다는 것입니다.

군선교 후원 방법

마지막으로 블로그를 보실 때 마침 필요했던 제품이 광고로 뜬다면 그 광고를 보시는 것으로 군선교 사역에 후원을 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혹시 쿠팡을 애용하시는 분이시라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서 물건을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그렇게 해 주시는 것으로 군선교 사역에 큰 힘이 됩니다. 군선교 사역은 후원으로 이루어지는 자비량 사역입니다. 

 

위의 링크로 상품을 구매하시면 그에 따라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자비량 사역

지속 가능한 군선교 사역을 위해서 제가 할 수 있는 일을 최대한으로 하면서 블로그를 보시는 분들에게 유익을 드리고자 합니다. 이 블로그가 함께 유익을 누리는 좋은 공간이 되기를 바랍니다.